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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절차 안내

등록절차 안내

1. 지원서 작성

  • - 지원자 유의사항 및 개인정보 수집내역 상세확인 후 지원서 작성
  • - 지원학과, 연락처정보, 학력사항을 차례로 입력
  • - 연락처, 이메일, 주소 정확히 입력(합격안내 및 우편물 발송을 위해 필수)

지원서작성 화면 예시

지원서작성 페이지 이미지

2. 제출서류

  • - 재등록자 : 2012-2학기 ~ 2016-1학기 본교 시간제등록생
  • - 재등록자의 경우 기제출하신 서류를 담당자가 확인하여 처리함(서류확인기간 3~4일 소요)
- 필수서류
필수 제출서류 기간
구분 대상 제출기간 및 서류 비고
  • 재등록
  • - 2012-2학기 ~ 2016-1학기
    본교 시간제 등록생
  • - 기제출 서류로 대체
  • - 담당자 서류 확인 후 처리결과
    안내(확인기간 2~3일 소요)
  • 신규
  • - 시간제등록 신규등록자
  • - 2016. 6.27(월) ~ 7.5(화)
  • - 상세내용 아래의 표 참조
가. 필수서류
고등학교 졸업자 제출서류
학력구분 제출서류 발급방법
  • 고등학교 졸업자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1부
  • 검정고시 출신자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1부
  • - 인근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에서 발급 신청
  • - 인근 시도 교육청 민원실 방문 발급
  • - [홈에듀 민원서비스 인터넷발급]
    (공인인증서 필요, 각 교육청마다 발급 가능한 졸업년도가 상이함)
  • ※ 합격증명서만 제출시 서류 처리 불가
  • 학점은행제
  • 학위취득자
  1. 1. 학위증명서 1부
  2. 2. 성적증명서 1부
  • 대학(교)이상
  • 학력자
대학(교) 성적증명서 1부
  • - 주민센터(동사무소) 방문 팩스민원 신청
  • - 전적대학 방문 및 온라인 서비스 이용
<온라인서류 전송방법>
  • 외국학생 및
  • 외국학교 출신자
  1. 1. 아포스티유 확인서,
    학력인정확인서 택 1부
  2. 2. 영문 성적증명서 1부
    (영어 외 한국어 번역공증 각 1부)
  • - [아포스티유확인서] : 해당국가의 정부기관
  • - 학력인정확인서 : 주한 해당국 대사관 또는 해당국 주재 한국 영사관 발행
    [학력인정확인서 서식 다운로드]
  • - 아포스티유 및 학력인정확인서 발급이 안 될 경우. 해당국 소재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확인서] 또는 [영사확인]을 받아 제출해야함

유의사항

  1. 1. 서류는 모집마감 익일(2016년 7월 4일 소인분에 한 함)까지 도착한 원본에 한해서만 인정.
  2. 2. 서류는 제출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받은 서류만 인정.
  3. 3. 기한 내 서류 미제출 및 미비자는 지원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함.
    (서류미비자 : 학점은행제 학위취득자가 성적증명서 제출, 학위증명서 미제출시)
  4. 4. 등록서류는 반드시 최종학력 서류로 제출. (Ex. 재학증명서, 재적증명서, 휴학증명서 등 불가)
  5. 5. 서류를 일반우편으로 발송할 경우 수신확인이 불가함에 따라 마감일 이후 도착하거나 서류 분실로 인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6. 6. 대학원 이상 서류 접수 불가.(대학원 이상 학력자는 대학 서류로 제출)
  7. 7. 졸업예정자는 최종 학기 성적까지 기재된 성적증명서와 졸업예정증명서 제출 후 반드시 개강 전까지 졸업증명서 제출.
  8. 8. 해외 검정고시 및 국내외국인학교 출신자(국내학력인정학교 외)는 등록 불가.
  9. 9. 고등교육법시행령 제 35조(입학전형자료)에 의해 제출된 서류는 반환불가
- 제출방법
  • - 방문제출 : 서류제출 기간 내 대학 방문제출(09:00 ~ 18:00)
  • - 우편제출 : (04157)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320 (도화동 560) 서울디지털대학교 7층 학점은행관리팀
  • - 메일제출 : time3737@sdu.ac.kr
  • - 반드시 [웹민원] 또는 [서트피아]에서 메일전송 이용(일반메일 인정 불가)

서류제출 화면 예시

서류제출 페이지 예시 이미지

3. 합격자발표

  • - 지원자 로그인 후 [나의지원현황] -> [합격확인]에서 확인가능
  • - 지원서 작성 시 입력한 휴대폰으로 합격여부가 안내되므로 정확한 연락처 입력 필수

합격발표 화면 예시

합격발표 페이지 예시 이미지

4. 수강신청

  • - 지원자 로그인 후 [나의지원관리]에서 수강신청
  • - 수강신청 변경은 등록금 납부 전까지 가능

수강신청 화면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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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등록금 납부

  • - 수강신청 완료 후 등록금 납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가능
  • - 수강신청 변경은 등록금 납부 전까지 가능

등록금 납부 화면 예시

등록금 납부 페이지 예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