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한줄멘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 2018-02-05 13:23| 조회수 : 1112| SDU

    18-1학기 시간제 추가(최종) 모집 안내
  • 2018-1학기 시간제등록 추가(최종) 모집 안내


    안녕하세요.
    학점은행관리팀입니다.

    가장 많은 시간제등록생이 선택하는 서울디지털대학교가 2018-1학기 시간제등록 추가(최종) 모집을 실시합니다.
    추가 모집은 결원만큼 선발하며, 자세한 사항은 모집요강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1. 시간제 추가(최종) 모집 인원 : 63명


      모집단위   

    학과(전공)

    모집인원

    비 고

    인문사회
    계열

    경영, 세무회계, 법무행정, 경찰,
    무역물류, 금융소비자, 부동산,
    영어, 중국, 일본, 상담심리, 사회복지, 아동, 평생교육

    ○○명

     추가 모집에는 자격 실습과목
     제외
     (사회복지·평생교육·보육실습)

    IT 및 문화
    예술계열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공학, 미디어영상,
    시각디자인, 생활환경디자인,
    패션, 회화, 문예창작, 문화예술경영, 실용음악

    ○○명

     
      가. 등록포기 등 결원 발생에 따라, 모집정원 범위 내에서 모집인원이 변동될 수 있음
      나. 교양과목을 수강하는 경우, 모집단위(계열)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음
      다. 전공필수 또는 전공선택과목으로 수강하는 경우에는 학점은행제의 표준교육과정에 준하는 과목을 수강신청하기 바라며, 
           동일과목 여부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문의(☏ 1644-0400) 하여 확인 바람


    2. 추가(최종) 모집일정


    항 목

    일 정

    내 용

    온라인 지원서 작성

    2018. 3. 2.(금) 10:00
    ~ 3. 9.(금) 21:00

     ·상단의 [나의지원관리] > [지원서 작성]메뉴
     ·마감시간 전까지 수정 가능

    온라인 학업계획서 작성

     ·상단의 [나의지원관리] > [학업계획서]메뉴 
     ·마감시간 전까지 수정 가능

    서류 제출    

    2018. 3. 9.(금)까지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마감일 소인분까지 접수
     ·상단의 [나의지원관리] > [서류제출 확인]메뉴에서
      조회 가능

    합격자 발표    

    2018. 3. 15.(목) 14:00

     ·메뉴에서 개별 확인
     ·합격자 문자 안내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

    2018. 3. 15.(목) 14:00
    ~ 3. 22.(목) 17:00

     ·합격자 수강 신청 후 수업료 납부
     ·기한 내 미등록 시 합격이 취소됨

     
    3. 시간제 전형방법
      가. 전형요소(선발기준)
        1) 근거 : 「고등교육법시행령」제53조 제1항


    구 분

    배 점   

    내 용

    최종 학교 성적

    40점

     최종 학기 국어, 영어, 사회 영역 평균 점수

    학업계획서

    60점

     지원 동기 / 학업 및 자기발전계획

    합 계

    100점



      나. 전형방법
        1) 지원자 수가 모집정원을 초과하지 않을 경우에는 합격과 불합격으로 발표
        2) 지원자 수가 모집정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전형 평가점수를 기준으로 고득점 순으로 합격 처리하며, 동점자 발생 시
            고교 생활기록부 점수 > 학업계획서 점수 > 연장자 순으로 합격자 선발
        3) 등록포기 및 미등록으로 인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예비합격자 중에서 고득점 순으로 추가 합격
        4) 전형 평가점수는 공개하지 않으며, 합격 및 불합격으로 통지
        5) 성적 반영이 불가능한 외국인, 외국 고교 졸업자의 최종 성적은 60점으로 일괄 적용하여 환산 점수(40점 만점)로 반영

    4. 시간제 수업료 및 장학금
      가. 시간제등록 수업료


    구 분

    수업료

    납부방법

    일반과목

    1학점당 6만원
    (3학점 1과목당 18만원)

     신용카드 전자결제 또는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 무이자 할부 카드는 공지사항 및
         수업료 납부창에 안내

    자격실습과목
    (추가 모집기간에는 미개설)

    1학점당 11만원
    (3학점 1과목당 33만원)


        1) 자격 취득을 위한 현장실습과목은 추가 모집기간에는 미개설
        2) 장학금 및 학비감면 내역은 수업료 납부화면에서 확인 가능
        3) 추가 모집은 개강 후 결원에 대한 모집이므로, 수업료 납부 후 등록포기를 신청하더라도 전액 환불되지 않으며,
            교육부의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따라 차등 반환됨  [수업료 반환 기준(클릭)]

      나. 시간제 장학


    장학명

    대상자

    감면액

    비 고

    특별장학

    시간제등록생(신규/재등록)

    학점당 1만원

     실습과목은 감면 제외

    동문장학

    본교 재학 및 휴학생
    본교 졸업생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SDL) 수강생

    수업료 30%

    산학장학

    본교와 산업체위탁교육계약이 체결된
    산업체 임직원

    협약서에 따름


    보훈장학

    국가유공자 본인, 자녀

    전액 면제

     국가유공자 자녀는 시간제등록 직전 취득한 성적이 백분율 점수로 70점 이상이어야 함

     
    5. 제출서류 및 제출방법
      가. 제출서류


    구 분   

    제출서류

    발급방법

    필수
    서류

    고등학교
    졸업자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1부

    ① 가까운 초·중·고교 행정실에서 NEIS로 발급
    ② 주민자치센터에서 팩스 민원 신청
      ※ 졸업 및 전체 학년 성적이 확인 가능해야 함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1부

    ① 가까운 초·중·고교 행정실에서 NEIS로 발급
    ② 교육청 민원실 방문
    ③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바로가기]
     - 로그인 > 민원검색 >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신청
    민원발급 가능 기준년도가 시·도별로 상이 (예: 서울 1983년 / 경기 1991년) / 인천 1982년 이후 합격자)

    외국 학교
    출신자

     1. 학력인정확인서 또는 아포스티유확인서 중
         택 1부
     2. 영문 졸업증명서 1부
     3. 영문 성적증명서 1부
       ※ 영어 외에는 한글 번역 공증본(법률사무소
           공증) 각 1부를 추가

    ① 아포스티유확인서 : 해당국가의 정부기관
    ② 학력인정확인서 : 주한 해당국 대사관 또는 해당국 주재 한국 영사관 발행 
    [본교 양식 참고]

    추가
    서류
    (해당자에
    한함)

    개명한 자

    주민등록초본 1부

    ① 주민자치센터에서 발급
    ②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바로가기]
     - 로그인 > 민원검색 > [주민등록초본] 신청

    산학장학
    대상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공무원은 재직증명서 가능)

    ① 국민건강보험공단 전화 민원(☏ 1577-1000)
    ②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M건강보험] 설치 후 본교 팩스로 전송 요청
      * 본교 팩스 : 02-2128-3266

    보훈장학
    대상자

    ·본인 :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1부
    ·자녀 : 대학수업료등 면제대상자 증명서 1부
      ※ 자녀인 경우, 증명서에 보훈장학
          수혜 학기 표시 필요

    ① 주민자치센터 방문
    ②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바로가기]
     - 로그인 > 민원검색 >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또는 [대학수업료등 면제대상자증명서] 신청
     * 문의 : 관할 보훈청

     
      ※ 학력서류는 제출일로부터 3개월 이내 / 장학서류는 1개월 이내 발급 받은 원본 서류만 인정함  
      ※ 단, 2017-1학기 이후 등록하여 수강한 본교 시간제등록생이 다시 지원할 경우, 기제출 서류로 대체

      ※ 아포스티유를 제출한 경우라도 해당 국가 교육부로부터 학교 인가여부가 증명되지 않을 시에는 ‘학력인정확인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함
      ※ 해외 검정고시 및 국내 외국인학교 출신자는 시간제등록 불가 (단, 국내 고교졸업 학력이 인정되는 외국인학교는 제외)

      나. 외국학교 출신자 학력인정확인서 발급처  [학력인정확인서 발급 안내(클릭)]
         1) 미국  :  고등학교 [주미 해당지역 한국영사관] | 대학교 [한미교육위원단 유학상담센터 (☏ 02-3275-4011)]
         2) 중국  :  중국인 [중국 교육부 학력인증센터 (☏ 86-10-8233-8424)] | 한국인 [공자 아카데미 (☏ 02-554-2688)]
         3) 일본  :  고등학교, 4년제 대학교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 (☏ 02-739-7400)]  
                        전문대학, 단기대학 [주한 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 (☏ 02-765-3011~3)]

      다. 제출방법
        1) 제출처 : (07654) 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424(화곡동 1107-2) 서울디지털대학교 4층 학점은행관리팀
        2) 제출방법 : 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 (평일 18:00까지 가능)

    6. 유의사항
      가. 지원자 본인이 지원서 작성내용을 확인해야 하며, 불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나. 학업계획서는 지원 마감시간 전까지 수정 가능함
      다. 제출서류는 마감일 우체국 소인까지 유효하며, 우편은 꼭 등기우편으로 발송할 것
      라. 기한 내 서류 미제출 및 미비자는 지원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함
      마. 입학지원서 및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공기록물관리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6조제1항 [별표1]에 따라,
           5년 이상 보관함
      바. 입학지원서의 허위 기재 및 착오, 누락, 오기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사. 자격 미달자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는 합격 후라도 합격을 취소함
      아.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문의] 시간제등록 상담 ☏ 1644-0982(ARS 3번) 또는 ☏ 02-2128-3232


  • 이전글 18-1학기 공인인증서 로그인 안내
  • 다음글 18-1학기 사회복지실습 OT 대상자 발표

SCHEDULE

2018-2학기
시간제등록 모집
  • 지원서 작성2018. 6. 1.(금) 10시 ~ 6. 26.(화) 21시

  • 학업계획서 작성 ~ 2018. 6. 26.(화) 21시

  • 서류제출 ~ 2018. 6. 26.(화)

  • 합격자 발표2018. 7. 4.(수) 14시

  •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2018. 7. 4.(수) 14시 ~ 7. 10.(화) 1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