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무소 FAX민원

제증명 우편발급 및 방문수령 서비스 안내

민원인(학생)이 증명, 처리기관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가까이에 있는 다른 행정기관(동사무소외)에 민원을 신청하고 원하는 행정기관에서 처리결과를받아볼 수 있는 제도로 대한민국 정부 전자민원 포털 정부24(https://www.gov.kr)내에 별도로 구축한 [팩스민원]을 이용하여 접수 또는 교부하는 민원처리제도입니다.

어디서나 민원처리 서비스 신청
접수 및 발급방법
학생이 동사무소에게 FAX 민원발급 신청서와 수수료를 지급하고 동사무소는 FAX 민원발급 신청서를 발급해줌. 동사무소는 학생이 신청한 FAX민원발급신청서(웹)을 서울디지털대학교에 건내주고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동무소에게 증명서발급FAX를 발급해주는 다이어그램 이미지
  • 가까운 행정기관(전국 시도 · 시군구 · 읍면동 · 출장소 등 지방자치단체, 농협)을 방문하거나 정부민원포털 정부24(https://www.gov.kr)로 신청
  • 본교에서 증명서 발급 후 FAX로 행정기관 송부
  •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교부기관)에서 수수료 납부 후 제증명 수령 (신청 후 3시간 이후 수령)
발급 수수료 안내

발급 수수료 안내 표

구분 업무대행비 발급수수료
민원인(학생) 비용부담 무료 1,000원
발급통수와의 관계 발급종류에 따라 수수료 증가
문의처
연락처02-2128-3176 (상담 09:00 ~18:00)이메일sun73084@sdu.ac.kr

시간제 상담안내

02-2128-3232

평일09:00 ~ 18:00(12~13시 제외)

PC장애상담 (원격지원)

02-2128-3279, 3189

평일09:00 ~ 22:00
공휴일09:00 ~ 21:00
점심시간(12~13시) 및 공휴일 저녁시간(18~19시간) 제외

SDU SNS

서울디지털대학교의 다양한 소식을
SNS를 통해 빠르게 이용하세요.
  • 블로그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