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로그인

동사무소 FAX민원

제증명 우편발급 및 방문수령 서비스 안내

민원인(학생)이 증명, 처리기관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가까이에 있는 다른 행정기관(동사무소외)에 민원을 신청하고 원하는 행정기관에서 처리결과를받아볼 수 있는 제도로 대한민국 정부 전자민원 포털 민원24(www.minwon.go.kr) 내에 별도로 구축한 [팩스민원]을 이용하여 접수 또는 교부하는 민원처리제도입니다.

어디서나 민원처리 서비스 신청
접수 및 발급방법
학생이 동사무소에게 FAX 민원발급 신청서와 수수료를 지급하고 동사무소는 FAX 민원발급 신청서를 발급해줌. 동사무소는 학생이 신청한 FAX민원발급신청서(웹)을 서울디지털대학교에 건내주고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동무소에게 증명서발급FAX를 발급해주는 다이어그램 이미지
  • 가까운 행정기관(전국 시도 · 시군구 · 읍면동 · 출장소 등 지방자치단체, 농협)을 방문하거나 정부민원포털 민원24(www.minwon.go.kr)로 신청
  • 본교에서 증명서 발급 후 FAX로 행정기관 송부
  •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교부기관)에서 수수료 납부 후 제증명 수령 (신청 후 3시간 이후 수령)
발급 수수료 안내

발급 수수료 안내 표

구분 업무대행비 발급수수료
민원인(학생) 비용부담 300원 1,000원
발급통수와의 관계 발급종류에 따라 수수료 증가
문의처
시간제등록생연락처02-2128-3179 (상담 09:00 ~18:00)이메일ajy@sdu.ac.kr